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육아맘씬하에요!
오늘은 육아정보를 알려드릴껀데요
더 많은 정보 보고싶으시면
카테고리-육아정보-육아로
오셔서 참고해주세요

👼

아기가 갑자기 열이난다면?
정말 당황스럽죠 저희애기도
돌치레로 열이 났었는데
자다가 깨서 갑자기 막 울길래
놀라서 안아봤더니 몸이 불덩이였죠
처음있는 일이라 남편이랑 저랑
둘다 당황해서 난리였어요
아기 열났을때 대처법과
해열제 바른 복용법보러 가실께요

 

 


🌟오늘의주제는
아기 열났을때 대처법,
해열제 복용법 (몇도부터)🌟



열나는 이유

우선 열나는이유를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수있어요 !

•예방접종
당일날 접종을했을때 열이 날수있고,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옷을 벗기고
열을 내려주는 정도로만 해요

•감기,독감
감기나 독감인 경우에는
다음날 병원을 방문해서
증상에 따른 약을 처방받는것이 좋아요

•장염
장염은 열뿐아니라 설사와 구토를
동반하기때문에 수분섭취를
잘해주셔야지 탈수를 막을수 있어요

•폐혈증
신생아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증세로
열도나고 분유도 잘먹지않고
계속 보챌때 의심되시면
바로 병원방문을 해주세요



열 났을때 대처법

아기들에게 열은 치명적이에요
빨리 열을 내려주는것이 중요해요
•옷을 최대한 얇게 입혀요(기저귀만)
•젖은 가제손수건으로 몸을 닦아요
•몸쪽으로 부채질을 해줘요
•해열제를 복용해요



해열제 복용해도 될까?

사실 2세 미만 아기는 복용할때
의사와의 상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예전 예방접종날에
미리 병원에서 해열제 추천을 받아서
구매를 해 가지고 있었어요
아기들 해열제는 미리 의사선생님과
상의후 항상 구비해두시는게 좋아요



몇도부터 해열제 복용?

사실 39도 미만의 열이라면
건강한 아기들은 문제없이
치료를 할수있다고 해요
그 이상이되면 위험한거에요
그래서 저는 38.5도 이상이면
약을 복용을 했어요 😭
약 설명서를 잘읽은후
적당량만 먹이시면 되요
시간도 잘 지켜주시고
( 보통 4시간텀이에요 )
정해진 횟수를 넘으면 안되요 !


응급실에 가야할까?

아까 말했듯이 심한 고열(39도이상)
아니라면 응급실까지 갈 필요는 없어요
다녀오신분들 말들어봐도
아기들은 할수있는게 많이 없어서
응급실에서도 옷벗기고 몸닦이고
하는게 전부라고 하더라구요
열을 최대한 내려주시고
다음날에 다니던 병원에
진료를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

 


먹이는방법

해열제는 맛이 쓰지도 않은데
저희 아기는 약인지 어떻게 알고
안먹으려고 난리를 치더라구요
분유나 밥에 섞어줘도
분유를 안먹어버리기도 하고 😭
그냥 약병에 넣어가지고
강제로 쓕 먹였어요
해열제사실때 약병도 꼭 얻어오세요 !
훨신 먹이기 편해요


모든 아기가 안아프고 클수는 없겠죠
잠깐 아프더라도 금방 건강해지길 !
그리고 아프면서 배우는게 있길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