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여유로운 육아를 꿈꾸는
씬하에요

👼


아기를 키우면서 신경쓰는 부분
다들 있으시죠?
모두 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이빨만큼은 모든 엄마들의 공통점일꺼같아요
우린 그 아픈 치통과 😭
기분나쁜 치과치료가 무엇인지
너무 잘알기 때문일수도 있겠네요
충치만큼은 절대 예방하고 싶은 맘들 집중!

​​



오늘 리뷰할 제품은
​벨레다 무불소치약입니다
제 지갑에서 돈나간 리얼후기니깐
정확히 적겠습니다 !

언제부터 ?

치약은 앞니가 나는시기부터
수유로 인해 이가 썩을수 있기때문에
해줘야 해요
앞니 나는 시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 6개월-8개월 사이로 봅니다
(빠른아기는 100일쯤에 나기도 해요)
이가 나기전에는 치약없이
가제손수건으로 가볍게만 닦아주셔도 됩니다

왜 ​무불소?

​왜 무불소인지 알기위해서는
불소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불소는 적당량을 사용할시에는
충치가 예방되고 이빨을 튼튼하게
해줄수있는 성분이에요
하지만 독한 성분이기 때문에
뱉을수 없는 아기들은(4세정도까지)
무불소를 쓰는것이 맞습니다
충치가 있고 뱉을수 있는 아기는
저불소치약을 쓰면 좋아요



외관

향은 보통치약 향이랑 같아요 !
딸기나 사과같은 향일줄 알았는데
의외였어요
불투명한 흰색을 띄고있고
점도도 일반 치약이랑 같고
외관상으로는 일반치약과 딱
구분짓기 어렵네요
저는 외관만 보고 아기가
안좋아하겠구나 생각했었죠
착각이였지만 ,,



성분

저는 제 화장품도 성분찾아보고
쓸만큼 예민한데 이 치약은
덴탈타입실리카가 주성분이에요
덴탈타입실리카는 천연돌 성분으로
대변을 통해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성분들도 다 천연성분들로
인공향과 인공색소가 없어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양치방법

​치약은 아기 칫솔에 콩알만큼 덜어서
이를 닦아준다는 느낌보다
잇몸을 마사지 해준다는 느낌으로
혀도 닦아줍니다
저희 아기는 맛있는지
쪽쪽 빨더라구요 😂
그래도 양치 싫어하지않고
잘해주었어요



직접사용(?)

​리뷰를 이렇게까지,,?
하시겠지만 궁금하기도 해서
향이나 맛이 일반치약과 동일해요
하지만 일반치약과 다르게
거품이 나지않고
화한 느낌이없어서
시원한느낌이 없어요
일반치약에 길들여진 저는
양치를 한번 더해야 할꺼같아요 😂




구매처/가격

​저는 롯데마트에서 구매했고
다른 마트나 인터넷샵에도
흔히 팔고있어요
가격은 7,900원으로
일반치약에 비교한다면
꽤 높은 가격이지만
콩알만큼씩 쓴다면
오래쓸꺼같아서 가성비는
나쁘지않아보여요


​​재구매의사

고민되요 ​​
다른제품도 써보고싶고
비교도 해보고싶은 ,,?
하지만 가장 유명한
무불소 치약답게
아기도 잘쓰고 성분도 좋고
재구매 할꺼같기도 해요

​​한줄평 :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