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쁘지만 여유롭고 싶은
씬하에요

👼

아기 태어나고 첫 외출
다들 그날 생각나시나요 ?
짐을 어떻게 챙겨야할지
하나둘 챙기다보니 짐을 늘어나고
사실 짐은 가벼울수록 좋잖아요
오늘은 아기 ​외출시 간편하고
성분이 먹을수 있을정도로 안전한
물티슈 겸 가제손수건 용도

다양하게 쓸수있는 ​건티슈를 소개할께요



제가 소개할 건티슈는
​마더케이 건티슈에요
아기 출산선물로 왕창 받았었고
받아서 써보니 만족도가 높아서
몇번 재구매해서 썻던 제품이에요



유통기한

​건조한 상태여서 그런지
유통기한이 정말 길었어요
제조일자랑 유통기한이
둘다 적혀있었고
​제조일자로 부터 3년까지도
쓸수있었어요 !
쟁여놓기에는 딱인거 같아요



사용방법

​가제손수건으로 사용할때는
건조되있는 상태에서 ​바로 사용가능하고
물티슈로 사용할때는
물을 넣어서 사용해야해요
1팩당 약 ​130ml정도 넣으면 적당한데
취향에 따라서 더 적게 더 많이
넣으셔도 상관은 없어요
물의 종류에 따라서도 사용기한이
달라져요 우선 ​생수의 경우에는
미생물이 많아서 세균번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서 ​바로소진
​수돗물의 경우 ​12시간안에 소진
끓였다 ​​​식힌물의 경우에는
24시간안에 소진해야 합니다
너무 짧다 싶을수도 있지만
한팩당 15개입 이여서 하루안에
소진하기에 적당했어요
저는 거의 끓였다식힌물을 이용했어요



성분

신생때 저희아가는 피부가
꽤 예민했어요 입가를 물티슈로
닦으면 뭔가 오돌토돌 올라오기도
하고 매번 가제손수건으로 닦으려니
빨래감도 쌓이게되고 그런데
이 제품은 정말 먹어도되는
끓였다 식힌물만 직접넣어서 써서
​보존제나 첨가제가 0제로에요
자극이 될만한게 전혀 들어있지
않아서 신생아들에게는 훨신
좋을꺼같아요 건티슈의 소재도
레이온100%로 이루어져있어요
레이온소재의 옷 많이 들어보셨죠?
저희 집에도 꽤 많은옷이 레이온인데
레이온은 실크처럼 부드럽고 물흡수가
잘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물티슈로 쓰기에 딱인거 같아요



느낌

건조상태에서 근접해서 찍어보니
얇은실들이 연결되어 있는
느낌이였어요 거미줄처럼 얇게
엉겨붙어 있어서 만져봤을때
정말 보들보들 했어요



크기

​일반 물티슈랑 비교를 해봤어요
사진에 위에있는 것이 일반물티슈
밑에 있는것이 건티슈인데요
확실이 건티슈가 크죠?
한 1.5배정도 더 커서 가제 손수건으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두께

​물티슈 두께 진짜 중요하죠
얇으면 진짜 헤퍼서 여러장 막
쓰게되고 갯수보다도 어쩌면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사진에서 첫번째가 일반 물티슈
두번째가 건티슈입니다
사진상으로도 건티슈가
훨신 손가락이 덜비치고
두껍게 보이네요



이 물건같은 경우에 저희 아가처럼
피부가 예민한 아기들에게
추천해요! 특히 신생아때!
아기 어릴때 너무너무 잘쓴
제품이여서 리뷰까지 블로그에
올리게 됬네요
지금까지 제돈주고 산 물건
리뷰였습니다 ⭐️

댓글